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에서 개최하는 ‘2023 제1회 산재예방 15초 영상 공모전’ 신청 기간이 18일까지 연장됐다.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는 7일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제1회 산재예방 15초 영상 공모전’ 신청 기간을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2023 제1회 산재예방 15초 영상 공모전은 부천시 및 김포시와 함께하는 산업재해 예방문화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산업재해 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됐다. 제1회는 부천시와, 제2회는 하반기에 김포시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내 삶 속의 산업재해 예방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자유 주제 등 3가지 중에서 주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부천시 거주자, 부천소재 학교 재학생, 부천지역 직장인, 기타 부천시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팀 또는 개인이 공모 주제에 맞는 15초 영상을 제작해 SNS에 게재 후 이벤트 마이크로 사이트 링크에 접속하거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작품을 직접 등록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와 일반인 온라인 투표를 거쳐 30일 우수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부천시, 고용노동부 부천고용노동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등 각 기관장 명으로 상이 수여, 상금도 함께 지급된다.
한편, 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각 기관 온라인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행사 시 상영된다.